인천시,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산업재해 예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1년05월18일 18시2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청장 이헌수)은 18일 인천시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업재해 예방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산업재해 사망사고를 감축하고자 하는 정부의 목표에 발맞춰 중앙-지방정부 간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산업재해 예방 정책을 내실화해 인천시 공공 발주공사·수행사업 현장에서의 산재 사망사고를 줄이고자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인천시 발주공사·수행사업 현장의 산업재해 예방활동 추진 및 지원, 안전보건 관계자의 안전보건 의식·역량 강화, 안전보건 문화 확산 등을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인천시·중부지방고용노동청·안전보건공단이 참여하는 지역안전보건협의체를 구축해 인천시 안전보건 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공공 발주공사·수행사업 현장에 대한 합동 패트롤 점검, 안전보건문화 확산 캠페인 및 우수사례 전파 등을 통해 실질적 산재예방 및 기술지도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안영규 인천시 행정부시장은“인천시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의 긴밀한 협업으로 산업현장의 안전관리 강화하고 산재 사망사고자 감축 등 산업재해 예방 활동의 성공적 안착을 기대한다”며“앞으로 산업현장에서의 노동자 생명 보호와 안전한 노동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