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청, 신청사 건립사업 민간사업자 모집 공고 실시

입력 2021년06월07일 13시02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청(구청장 김정식)은  미추홀구청 신청사 건립사업 추진을 위한 민간사업자 모집 공모를 시작한다.

 

구청사 건립사업은 현 미추홀구청사 부지 4만3천㎡에 구청사, 청소년수련관, 공용주차장, 주민복합시설, 49층 규모 주상복합단지가 들어서는 내용으로 총 사업비 7000억원 규모다.

미추홀구 신청사는 내년까지 행정안전부 투자심사와 최종사업자 선정, 2023년 착공해 2028년 12월 완공할 예정이다.

 

사업자 선정은 응모 업체가 제출한 사업계획안을 심사해 결정하는 복합개발 사업자 모집 방식이다.

 

구는 다양한 규모 업체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도록 토목․건축 공사업 시공능력 평가액 30위 이내 업체는 1개사만 동일 컨소시엄에 참가할 수 있도록 응모 자격을 제한했다.

 

사업자로 선정되면 구청사 등에 대한 시공권을 갖게 되며 주상복합 분양을 통한 분양 수익도 얻을 수 있다. 주상복합 용적률은 1000%이하로 주거 면적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미추홀구청 측 설명이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구 재정부담을 줄이면서 인천지역 타 지자체보다 주민이용시설이 부족한 부분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