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생교육문화회관,‘2021 찾아가는 아트스쿨’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1년06월10일 18시3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이만복)에서는 지난 5월부터 ‘2021 찾아가는 아트스쿨’을 실시하고 있다.

 

찾아가는 아트스쿨은 지역 내 문화예술교육 운영단체가 학교로 찾아가 공연, 전시,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문화예술교육 관계자와 전문가로 구성된 지역문화예술교육 네트워크 추진단에서 프로그램 질 관리와 운영 개선을 위해 선정된 120개교를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하고 있으며 학생, 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만족도 조사를 병행하여 실시하고 있다.


추후, 상반기에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 중심으로 권역별 찾아가는 아트스쿨을 운영할 예정이다.

 

2020년부터 시작된 ‘찾아가는 아트스쿨’은 문화예술 소외지역의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보편적 학교문화예술교육지원 사업이다.

 

단위학교의 의견을 반영하여 운영단체(강사단) 선정, 예산운영, 프로그램 마련 등 학교 행정업무 최소화를 지향하고 있으며 학생, 교사 모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내 ‘칭찬합니다’ 게시판에 익명의 작성자는 “행복한 얼굴로 학교에서 집으로 들어온 아이를 보고 덩달아 행복해졌습니다. (중략) 공연을 보고 너무 신이 났다고 합니다. 한 시간의 공연으로 한 아이에게 꿈과 행복을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이하 생략)”라고 적었다.


공연을 진행한 운영단체 중 A대표는 “학생들이 즐겁게 호응하며 즐기는 모습이 너무나 사랑스러웠습니다”라며 “모든 연주자들이 학교 선생님들의 진심 어린 감사에 힘을 얻고 행복을 느끼는 하루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