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해양포럼, 사전등록 1,100명 돌파

입력 2021년06월27일 10시4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이달 30일과 내달 1일 양일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하는 ‘제2회 인천국제해양포럼(IIOF 2021)’의 공식 홈페이지 사전등록자 수가 1,100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IIOF(Incheon International Ocean Forum) 사무국에 따르면 올해는 해양산업종사자뿐 아니라 일반인의 참가문의가 늘었다. 이는 기후변화에 대한 전 세계적인 위기 의식 고조와 해양환경보전을 위한 국제사회의 관심 증가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공동 주최하고 인천항만공사와 연합뉴스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세상이 묻고, 바다가 답한다(The World Calls, The Ocean Waves)’라는 대주제 아래 국내외 최고 해양·항만 전문가들이 ▴GSCM(글로벌공급망관리) 미래전략 ▴AI/스마트 항만 ▴항만네트워크 ▴해양환경 ▴해양관광 ▴항만 디자인 등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글로벌 해양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방안 모색을 위해 코로나19 이후의 전 세계 해양·물류 비즈니스 동향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특히, 개회 첫날에는 참석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할 두 명의 기조연설자를 만날 수 있다. ‘슈퍼 브랜드의 불편한 진실’ 등 세계적 베스트셀러의 작가이자 사회 운동가로 유명한 캐나다 출신의 ‘나오미 클라인(Naomi Klein)’은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메시지를, 미국 스탠퍼드 경영대학원 황승진 명예교수는 해상 물류 공급망 관리에 대한 기조연설을 펼칠 예정이다.

 

전 세계 정부 관계자, 기업인,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한다. 현장참가자를 최소화하기 위해 해외참가자는 온라인, 국내 참가자는 오프라인으로 참석하며, 전체일정은 유튜브와 공식 홈페이지(www.iiof.kr)를 통해 동시 생중계한다.

 

아울러, 포럼에서는 플라스틱 제로 활동 인증샷을 업로드해 인기 게시글로 선정되면 상품을 받을 수 있는 ‘필(必)환경,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 친환경 종이팩과 사탕수수 뚜껑으로 만든 용기에 담긴 생수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프로그램 및 연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전등록자의 경우 29일부터 발표자료집을 내려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