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청렴사회민관협의회 합동 청렴캠페인 전개

입력 2021년07월09일 11시2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광역시청렴사회민관협의회(공동의장 박남춘 인천시장, 황규철 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장)가 공무 일상속 청렴문화 확산과 공직자의 반부패 의지를 지역사회 전파하기 위해 7월 9일 아침 출근시간에 인천지하철 시청역에서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청렴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 청렴거버넌스’에서는 그간 각각 개별기관에서 개최하던 청렴캠페인을 7월「청렴의 날10.0」을 맞아 인천광역시청렴사회민관협의회(이하 인천시청렴사회민관협의회) 및 실무회의 기관 전체가 함께 모여 청렴 캠페인을 실시해 ‘청렴도시 인천’조성과 부정과 반칙 없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과 시민들의 지속적인 동참을 위해 청렴시너지를 이어나가고 있다.


‘인천시청렴사회민관협의회’는 지역사회의 청렴성과 부패방지 정책에 대한 주민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인천지역의 시민사회·기업·공공기관 등 사회각계가 참여·협의하는 지역사회의 유일한 청렴거버넌스이다.


특히, 인천시청렴사회민관협의회는 지난 3월 22일 전국 최초로 인천시청렴사회민관협의회 명의의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채택 결의안을 제출했고, 5월 26일에는 청렴사회민관협의회실무회의를 개최해 2021년 청렴관련 중점 실천 공동과제를 선정했으며, 2021년 과제를 실천하기 위해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특강을 7월 15일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7월「청렴의 날10.0」에는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시민 직접 접촉 없이 각 기관에서 청렴캠페인에 활용하는 특색 있는 피켓, 어깨띠와 청렴마스크, 청렴티슈 등을 활용해 시각 청렴 캠페인을 전개했다.


한편, 청렴 캠페인에 참여한 기관 실무회의 운영진에서는 ‘21년 청렴도 및 부패방지시책 세부과제’추진에 대한 추진상황 중간점검 회의를 인천지하철 시청역사에서 갖고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방지 정책에 대한 사항에 대한 공유를 더욱 강화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번 청렴캠페인의 참여 호응이 좋아 9월「청렴의 날10.0」을 코로나 19 방역상황을 보고 인천터미널역에서 개최하는 것을 검토했다.


송종현 시 감사실 주무관은 “인천시청렴사회민관협의회가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방지 정책에 관해 인천지역 사회각계가 참여·실천하는  합동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며 “이번 합동 청렴캠페인을 계기로 앞으로도 인천 지역내 청렴문화가 확산되고 정착하는데 일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