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계양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올바른 피임방법 등 성 교육 실시

입력 2021년07월09일 18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윤지민)은 7월 7일 학교밖청소년 9명을 대상으로 2021년 제2차 기본소양교육-굄性(성)을 진행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와 연계하여 진행된 이번 교육은 성적자기결정권과 존중에 기반한 맞춤형 피임교육을 제공한다.

 

원치 않는 임신을 예방하기 위해 자기주도적 피임을 위한 주체적인 성적 의사결정방법, 성적동의의 필요성, 상호피임의 중요성 올바른 피임방법 등의 내용으로 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안전하고 올바른 성교육을 배워서 너무 유익했다.”, “다 알고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했는데 몰랐던 내용도 있어서 더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매년 학교밖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이 배워야 할 기본소양을 습득하고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환경문제, 성·피임교육, 4대 중독 예방교육, MBTI 검사 등 청소년기본소양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15년 5월 29일 개소하여 상담지원, 학업복귀, 검정고시지원, 직업체험, 자립지원, 체험활동, 건강검진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