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미래교육을 여는 블랜디드 수업 연수’ 실시

입력 2021년07월14일 13시3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혜경)은 지난 9일과 12일 관내 중학교 교감 및 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블렌디드 수업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실시간 쌍방향 화상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블렌디드 수업의 방향을 주제로, 코로나19 이후 학교 교육의 긍정적 변화를 위한 동기 부여와 수업 혁신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기획되었다.

 

‘물리적인 공간에 모이지 못할 때도 교육을 지속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미래교육 전환을 위한 핵심 가치인 ‘지속성, 포용성, 자율성, 안정과 건강’ ⯅인공지능시대 교육정책 방향과 핵심 과제 ⯅미래학교 유형 ⯅효과적인 온라인 수업 모형 탐색으로 강의가 진행되었고, 교육의 해답은 ‘사람’이라는 공감대 형성으로 마무리되었다.

 

이후 진행된 협의 시간은 교별 블렌디드 수업 운영 사례, 전면 등교 및 상황 변화에 따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교의 준비 상황, 미래교육을 위한 도전과 생각 나눔으로 진행되었다.

 

이종태 중등교육과장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창의력을 더하는 교육을 전개해 온 학교 현장의 노력에 감사하다”면서 “인간다움과 미래다움이 공존하는 교육 패러다임 실현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전개하겠다”고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