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도쿄올림픽 온라인 팀코리아하우스 개관

입력 2021년07월15일 10시5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7월 15일부터 8월 8일까지 도쿄올림픽 개최 기간에 맞추어 온라인 팀코리아하우스를 운영한다.

 

이번 도쿄올림픽 온라인 팀코리아하우스(www.teamkoreahouse.com)는 한옥을 모티브로 홈페이지를 구축하였으며 올림픽 기간 중 신속한 경기 정보와 대한민국 선수단의 소식을 전하게 된다. 또한, 대한민국 문화, 체육, 관광 분야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대한민국 선수단 응원 및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 팀코리아하우스의 VR전시관 내  안뜰, K-Sports존, K-Culture존 , K-Travel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안뜰에서는 올림픽 관련 카드뉴스 및 14인의 대한민국 스포츠영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K-Sports존에서는 대한민국 체육 100년사, 남북체육 교류사,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홍보영상 등이 상영된다.

 

K-Culture존에서는 대한민국 전통문화유산 및 K-Pop 등 대중문화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고 K-Travel존에서는 한국 관광 100선, 관광거점도시 등 대한민국 관광 홍보 영상 등이 관람 가능하다. 이밖에도 네이버 제페토와 협업하여 가상세계에서 팀코리아하우스를 즐기고 올림픽 종목 게임에도 참여할 수 있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 후원하는 코리아하우스는 2004년 아테네올림픽부터 운영을 시작하여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까지 스포츠외교의 장, 대한민국 선수단 지원, 대한민국 홍보관의 역할을 하였으며,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에서는 아시안게임 최초로 코리아하우스가 운영된 바 있다.

 

유례없는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으로 역대 코리아하우스 최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코리아하우스에 전 세계 많은 팬들이 찾아올 것으로 기대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