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전국 단위 세계 모유수유 주간 캠페인 진행

입력 2021년07월29일 13시4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김창순)는 세계 모유수유 주간을 맞이하여 세계 모유수유 주간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실시한다.

 

세계 모유수유 주간은 매년 8월 1일부터 7일까지로, 1992년 유엔 총회에서 ‘모유수유의 보호, 권장 및 지지에 관한 이노첸티선언’을 채택한 것을 기리기 위해 세계모유수유연맹(WABA)에서 제정하였다.

 

이번 온·오프라인 캠페인은 2021년 세계모유수유연맹(WABA) 슬로건인 “모유수유 존중과 보호, 지역사회와 함께”를 알리고 모유수유에 대한 정보를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온라인 릴레이 캠페인 이외에도 인구보건복지협회 전국 시·도 지회에서는 세계 모유수유 주간에 맞춰 국민들이 참여 가능한 다채로운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모유수유의 장점을 소개하고, 모유수유 성공을 위한 서약 등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하며, 임신·출산·육아 정보 공유와 커뮤니티 공간인 ‘온라인 맘맘맘 카페’를 통해 모유수유실 방문 인증샷 및 후기작성 등 온라인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인구보건복지협회는 모유수유 증진을 위해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www.childcare.go.kr)을 통해 전문가 상담을 제공하며, 전국 보건소 모유수유 담당자와 산후조리원 종사자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모유수유 시설 이용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PC와 모바일을 통해 가까운 수유시설을 찾기 쉽도록 수유시설 검색 누리집(www.sooyusil.com)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유시설을 설치하는 직장 및 공중(다중) 시설에 손 소독제, 유축기 등 물품을 지원하는 ‘아기와 엄마가 행복한 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기와 엄마가 행복한 방’은 2005년부터 실시해왔으며, 현재까지 1,050개소(2021. 7월 기준)에 지원하였다. 신청은 수유시설 검색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 회장은 “모유는 엄마가 아이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이다. 모유수유는 유아에게는 좋은 영양분을 공급하여 각종 질환을 예방해주며, 산모에게는 자궁수축, 산후우울증 예방, 체중 감소 등 엄마와 아이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준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모유수유를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