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산곡3동 청사 신축’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입력 2021년07월30일 14시5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산곡3동_조감도(사진제공-부평구)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29일 ‘산곡3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청사’ 설계공모 심사를 진행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했다.


산곡3동 행정복지센터는 기존 1985년 준공된 현재의 동 청사를 없애고, 총 사업비 60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2천㎡ 이상, 지상 5층 규모로 신축할 예정이다.

 

오는 2022년 초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23년 공사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심사는 지역주민 대표와 건축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꼼꼼한 평가를 거쳐 최종 당선작 1개 작품을 선정했으며, 최우수작으로는 공동 응모로 제출한 아원건축사 사무소 작품이 이름을 올렸다.


해당 작품은 ‘틈 도시와 건축에 숨을 틔우다’를 주제로 기능을 우선 고려한 평면구성, 주변 아파트단지와 차별화한 예술적인 감각의 외관, 주민들의 접근과 편의성을 고려한 주차구성 등으로 주민 초점에 맞는 맞춤형 동 청사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산곡3동 주민대표로 참석한 한 심사위원은 “다른 동에 비해 유난히 비좁고 노후 된 산곡3동 공공청사가 이번 계기로 새롭게 건축될 수 있어 부평구에 감사함을 전한다”며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만큼 멋진 청사로 새롭게 거듭나 취약한 원도심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주민복지에도 많은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