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폭염 예방 무더위 쉼터 확대 운영

입력 2021년07월30일 19시4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로 인한 폭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무더위 쉼터를 확대 운영한다.

 

확대 운영 대상은 ‣동 행정복지센터는 주말·공휴일 포함 상시 개방 ‣경로당은 무더위 쉼터 지정 29개소 개방 ‣야외 공원으로는 오조산 공원 내 임시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

 

신축공사 중인 계양1동, 계양2동을 제외한 동 행정복지센터 무더위 쉼터는 주말, 공휴일 포함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며 발열체크, 콜체크 인(전화로 출입명부 등록) 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경로당 무더위 쉼터는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 후 14일 경과한 어르신만 이용할 수 있으며 우선 29개소를 운영 후  추가 개방할 예정이다.

 

야외 공원은 오조산 공원에 그늘 텐트를 설치하여 시간에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야외 무더위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다만, 오조산 공원 내 어린이 놀이터, 운동시설은 개방하지 않는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폭염을 특별재난 수준으로 인식하고 구민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