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구립도서관 ‘도서관 올림픽’ 주제로 독서의 달 행사 운영

입력 2021년08월04일 16시34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 구립도서관이 다음 달부터 한 달 간 ‘도서관 올림픽’이라는 주제로 독서의 달 행사를 운영한다.

 

미추홀구립도서관은 도쿄올림픽에서 우리나라 선수들의 선전을 기념해 도서관별 역대 올림픽 개최지 관련 특강과 전시, 도서관 미니 올림픽과 독서마라톤까지 올림픽의 감동과 재미를 도서관에서 이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우선 학나래, 이랑, 제물포, 석바위도서관은 작가와 만남을 마련했다.


학나래도서관은 ‘나의 첫 인문학, 그리스 신화’를 주제로 김원익 작가, 이랑도서관은 ‘아트인문학, 스페인여행’ 김태진 작가와 만날 수 있다.


제물포도서관은 문학가 이나영 작가 초대전을 준비했으며, 석바위도서관은 조경희 작가와 함께 그림책 씨앗 화분을 만드는 시간을 갖는다.

 

도서관별로 역대 올림픽 개최지를 정하고 그와 관련된 체험·특강·전시도 준비했다.


석바위도서관은 성인 대상으로 프랑스 자수 특강, 관교도서관은 초등생 대상으로 미국으로 떠나는 시계여행 특강, 쑥골도서관은 이탈리아 음식으로 알아보는 세상이야기 특강이 준비됐다.


제물포도서관과 용비도서관은 시드니올림픽과 베이징올림픽 주제였던 환경을 소재로 각각 여분 가죽으로 소품 만들기와 정크아트 등 환경올림픽 특강을 연다.

 

도서관 이용자들이 직접 선수로 참여하는 도서관 미니 올림픽과 독서마라톤도 눈여겨 볼 만하다. 미추홀구립 특화도서관인 독정골, 한우리, 장사래, 이랑도서관은 각 특화주제에 맞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미추홀구립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내용은 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hnrl.michu.incheon.kr) 또는 각 구립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