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시흥시, 시정소식지 '뷰티풀시흥' 시민 80% ‘만족’

입력 2021년08월19일 21시1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시흥시 시정소식지  '뷰티풀시흥'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시는 시 행정에 대한 시민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더욱 다양한 시민들의 생각을 담아내기 위해 매월 시정소식지  '뷰티풀시흥'을 발간 중이다.

 

이번 설문은 시정소식지 '뷰티풀시흥'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를 살펴보고, 소식지 운영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설문 항목은 소식지 전반에 대한 만족도를 비롯해 올 3월 개편으로 인한 개선 정도, 지면 소식지의 유용성에 대한 질문 등 15개 문항으로 구성했다.

 

지난 7월 12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진행된 설문조사는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실시했다. 온라인 712명, 오프라인 380명 총 1,092명의 시민이 설문에 참여했다.

 

조사 결과, ‘시정소식지 전반에 대한 만족도’에서 80% 시민이 “만족(매우 만족 32.8%, 대체로 만족 47.3%)”한다고 답변했다. 불만족스럽다는 의견은 16명(1.4%)에 불과했다.

 

응답자 76%는 소식지가 대체로 “유용”하다고 답했는데, 특히 81%는 소식지 개편에 대해 “개선됨(매우 개선됨 29.7%, 대체로 개선됨 51.3%)”이라고 응답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소식지 내 가장 관심도가 높은 기사는 기획기사(45%)였으며, 미담사례 등이 포함된 우리동네소식(30%)이 그 뒤를 이었다.

 

그 밖에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 정보나 세금 관련 정보 등 시민 삶에 밀접한 정보 게재가 필요하다는 의견, 발행 부수 감축으로 관공서 등에서 소식지 구하기가 힘들어졌다는 불만사항과 지면의 양과 글씨 크기의 확대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종성 시흥시 홍보담당관은 “이번 설문은 시흥시민에게 가장 가까운 시정소식지 뷰티풀시흥에 대한 시민의 인식을 알 수 있는 기회였다”면서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나타난 시민의 목소리를 소중히 담아, 더 많은 시민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시정소식지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