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역사관, 유아 단체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1년08월20일 08시4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유아 단체 교육프로그램 애니메이션 ‘시골쥐 도시쥐’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시립박물관 인천도시역사관에서 코로나19로 제한된 기존 박물관 오프라인 교육을 대체하고자 유아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꼼지락 놀이터‘안녕 도시야?’'를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꼼지락 놀이터‘안녕 도시야?’'는 애니메이션 영상‘시골쥐 도시쥐’를 통해 시골과 도시의 개념을 이해하고 인천의 발전 모습을 유아의 시각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대형 컬러링 페이퍼 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좀 더 흥미롭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9월 교육 신청은 8월 23일부터 8월 27일까지 인천시립박물관 통합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museum/MU060104/2074444)를 통해 접수 후 추첨으로 40개 기관을 선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850-6031)로 문의하면 된다.

 

선정된 각 기관에 자체 교육이 가능하도록 애니메이션 영상 및 체험활동지와 학습 지도안을 제공한다.

 

이희인 인천시립박물관 인천도시역사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박물관 방문 및 교육 체험활동의 기회가 축소된 상황에서 이번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이 흥미로운 학습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향후 지속적인 온라인 교육 진행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