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용유동, 하반기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실시

입력 2021년08월20일 17시3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 용유동 행정복지센터는 본격적인 김장 농작물 농사가 시작되는 시점에 맞춰 경작지에 방치되고 있는 영농 폐비닐과 농약 용기 등을 집중 수거한다고 밝혔다.

 

사용하고 버려진 폐비닐과 농약용기 등은 수거되지 않고 방치되거나 불법 소각되고 있어 주변 경관을 해칠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발생, 지하수 오염 등의 원인이 되고 있다.

 

용유동은 행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수거된 영농폐기물의 올바른 배출 요령 등을 홍보물로 제작해 농민들에게 배포했다. 중구 환경보호과는 영농폐비닐과 농약용기 전용봉투를 제작해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주민들이 영농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영농폐기물 집중수거는 오는 8월 27일까지 마을단위로 영농폐기물 수거장소를 정해 진행하며, 수거된 영농폐기물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으로 이송해 파쇄·세척·압축 후 재생원료로 재활용될 예정이다.

 

용유동 관계자는“영농폐기물을 수거하고 재활용하는 것은 농가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자원재활용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배출 감소 등 여러 긍정적인 효과들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