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환경보존 캠페인 실시

입력 2021년08월23일 11시1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8일과 19일  ‘일상 속 환경실천 자원봉사 함께 할게’사업의 일환으로 환경캠페인을 실시했다.


센터는 영종국제도시 내 하늘문화센터 복지동에서 환경캠페인 부스를 설치하고 하늘문화센터 이용자와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방문자를 대상으로 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를 펼쳤으며, 캠페인에는 27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했다.

 

이날 환경캠페인은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안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친환경 제품 안내, 환경실천 다짐 스티커 붙이기 등 환경보존을 위한 부스 운영으로 캠페인 참여자에게 친환경 물품을 증정하며 환경인식개선을 위한 체험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또한 부스에서 제공한 친환경 물품(친환경수세미, 커피주방비누)은‘읍면동 자원봉사 플랫폼’사업 연계로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환경키트로 순식물성 재료와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물품제작 재료로 사용하는 등, 필(必)환경 시대에 착한소비를 위한 나눔활동에 동참한 결과물로 구성했다.
 
중구자원봉사센터는‘환경특별시 인천’슬로건에 따라 지역주민 대상 환경교육과 환경보존 캠페인을 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또 해양쓰레기 정화활동(씨사이드파크 영종진해변, 마시안해변, 삼목항 등)을 진행하고 있어 환경문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유도와 쾌적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