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인천학교상담 지원조례 제정을 위한 Wee 프로젝트 토론회 개최

입력 2021년08월23일 19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위원장 손민호 의원)는 23일 위원회 세나실에서 ‘학교상담 지원조례 제정을 위한 Wee프로젝트 토론회’를 진행했다.

 

이날 토론회는 코로나19 4단계 상황을 고려해 회의 장소에는 4명 이하 최소한으로 운영했고, 그 밖의 토론자 등은 비대면 줌(Zoom) 방식으로 참석했다.

 

손민호 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토론회는 한국교육개발원 전인식 석좌연구위원이 ‘인천학교상담 지원조례 제정을 위한 Wee프로젝트의 현재와 과제’라는 주제로 발표가 있었으며, 이어 토론에서는 인천시의회 전창규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인천서부위센터 이승수 실장, 이명애 전문상담사 등이 나서 열띤 의견을 주고받았다.

 

전인식 석좌연구위원은 3단계 안전망(위클래스·위센터·위스쿨)으로 구성된 ‘Wee프로젝트’의 추진 체계, 기관별 주요기능, 조직과 담당자별 직무 내용, 성과와 과제 등을 집중적으로 설명한 후 “법적·제도적인 뒷받침을 위해 조례 제정의 필요성과 조례를 제정함에 현장에서 담당하는 실무자의 의견이 반영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민호 위원장은“이번 토론회로 인천 학교상담지원 조례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이해하는 기회가 됐다”며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등 현장의 실무자 의견을 반영, 학교상담이 활성화되는 조례가 제정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Wee 프로젝트’는 학교·교육지원청·지역사회 간 긴밀한 협력으로 위기 상황에 노출된 학생에 대한 다중의 촘촘하고 종합적인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위기학생의 진단·상담·치료와 교육을 통한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이고자 추진된 국가정책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