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동아시아국제교육원,공간혁신 리모델링 착수

입력 2021년08월25일 14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원장 유충열)은 동아시아국제교육원 본관동, 예절관, 기숙동 등에 약 94억 원을 투입해 리모델링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3월 신설된 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인천교육연수원 세계시민교육부 건물을 보수 없이 확대 개편해 운영하고 있다.


현 건물은 1992년 준공 후 30년이 경과 되어 연수 시설물로 한계상황에 이름과 동시에 일부 시설에서는 연수생의 안전사고 위험마저 우려되는 실정이다.

 

이에 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포스트 코로나(Post-Corona)시대에 부합하는 온·오프라인 교육환경 조성 등 교육적인 측면을 고려해 이번 리모델링을 추진하기로 했다.


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올해 본관동 리모델링을 착수해 내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예절관, 기숙동은 연차적 리모델링을 실시 할 예정이다.

 

국제교육원 관계자는 “미래공간 구성 TF 협의를 통해 기존의 정형화된 행정기관 시설에서 탈피하는 등 창의성과 유연성을 촉발하는 공간 구조를 설계에 반영했다”며 “동아시아시민교육 추진을 위한 다국어 교육, 국제교류협력, 국제교육연구의 플랫폼의 역할을 하는 온·오프라인 국제교육 캠퍼스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