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찾아가는 여성회관 프로그램 확대 실시

입력 2021년08월31일 15시0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중구 여성회관 프로그램 이용의 공간적 제약 문제 해소를 위해 지난 6월에 실시한 주민 설문을 통해 선호도가 높은 프로그램 3개(그림책 지도사 2급 과정, 키즈 도예, 수학지도사 과정)를 9월부터 추가 개설해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구 여성회관은 기존의 옷수선 초급 과정, 머신퀼트&퀼트소품 과정, 수납정리 컨설턴트 과정, 영어회화 초급과정 등 영종국제도시지역의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포함, 지난 5월에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찾아가는 영종도 조부모 학교’ 프로그램을 실시해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지난 7월에도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스마트폰 사용법 프로그램인 ‘연륜에 스마트함을 더하다’ 사업이 공모사업에 선정돼 올 9월부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중구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청년몰 거리에 여성친화도시 트레일러를 설치해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구민 홍보와 함께 찾아가는 여성회관 프로그램을 개발, 주민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의지를 바탕으로 여성정책 업무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