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인천에서 개최

입력 2013년10월10일 18시03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잘 나가는 전통시장이 한자리에.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중소기업청산하 시장경영진흥원은‘2013 전국우수시장박람회’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동안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2013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행복한 전통시장! 희망공동체’라는 슬로건을 걸고, 전통시장의 미래 발전상을 제시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청 주최·시장경영진흥원 주관으로 개최되며 지난 2004년 첫 회 개최 이후 평균 참가시장 100여 곳, 관람객 15만 명에 이르는 등 국내 전통시장 관련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매김 해왔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17개 광역 시·도의 147개 전통시장과 지자체, 기업 등이 참가해 500여 가지의 우수상품을 국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컨퍼런스를 통해 시장 간 정보 교류와 벤치마킹의 장(場)으로서 역할도 담당할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 동안 전통시장관, 미래시장관, 상생협력관 등의 전시관을 비롯해 야외먹거리장터, 청년창업관 등 200여 개의 실내·외 다양한 부스들로 꾸며진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ICT와 접목해 최첨단으로 발전하는 똑똑한 전통시장의 모습이 구현될 예정이다. 전통시장 상품에 모바일을 대면 해당 제품의 특징과 레시피 등의 정보를 저절로 보여주는 애플리케이션, 증강현실(AR)을 통한 이벤트 정보제공, 모바일 결제 시스템과 NFC를 활용한 모바일 상품권 시스템 등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해진 전통시장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또, 다문화가정이 참가하는 세계시장의 거리, 추억의 옛날시장, 전통시장 사진공모전 특별 전시회, 2013 전국 어린이 백일장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이벤트도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우수시장박람회 홈페이지(expo2013.sijang.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