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역량 강화 교육 마무리

입력 2021년10월06일 16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7월부터 이달 5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된 서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32명을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성인지 및 여성친화도시 전반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인식을 갖출 수 있는 기본교육과 구민참여단 활동 시 실제로 적용 가능한 모니터링 지표 개발 및 현장 모니터링 등 심화교육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이에 서구는 지난 5일 비대면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이재현 서구청장의 축하 인사를 시작으로 수료증 전달, 과정 중 실시한 ‘서구 내 공원 모니터링’ 결과를 교육생이 직접 발표를 통해 공원을 직접 다니면서 느꼈던 문제점과 건의 사항을 제시하기도 했다.

 

수료식에서 제시된 구민참여단 의견은 구정 운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은 전문 강사들의 강의를 통해 여성친화도시를 이해하고 구민참여단의 역할을 배울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전문성을 살려 앞으로 서구 주요 사업 및 공공시설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지역 특성화 사업발굴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교육을 수료한 구민참여단은 서구가 추진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발굴과 정책 제안, 정책 모니터링 및 불편 사항 개선 건의 등의 활동을 하며 여성친화도시 사업의 파트너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