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1년 인천 도서지역 에너지 취약계층 보일러 무상점검 및 에너지절약 캠페인’ 실시

입력 2021년10월07일 11시0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보일러 무상점검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인천광역시회(회장 김정옥), 옹진군 북도면사무소와 함께  7일 신도·시도·모도에 거주하는 100여 가구를 대상으로 ‘2021년 인천 도서지역 에너지 취약계층 보일러 무상점검 및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1년 하반기 사업 대상인 옹진군 북도면은 지리적 특성상 에너지 관련 서비스를 받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불편함이 있어왔다. 이에 인천시는 보일러 가동상태 무상점검, 난방배관 청소, 노후부품 무상교체 등 찾아가는 에너지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신도·시도·모도 내 저소득 가구와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에너지 취약가구의 노후 된 보일러의 효율을 개선하고 난방비용을 감소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에너지 절감 방안을 마련한다.

 

김정옥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인천광역시지회장은“앞으로도 인천 도서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난방시설 무료점검 및 에너지복지 증진은 물론 에너지 설비의 효율 향상을 위한 홍보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준호 시 에너지정책과장은 “이번 활동으로 인천의 도서지역 주민들이 더욱더 안락하고 안전하게 겨울을 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열관리시공협회는 1979년에 설립된 전국 조직의 비영리민간단체로 인천광역시지회는 그간 난방시설 무료점검 재능기부 사업과 주거환경 개선사업(하우징닥터사업), 재난 발생 시 응급복구 활동 등을 추진해 왔다.

 

인천시는 2019년부터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인천광역시회에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보조금 지원을 통해 에너지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한 보일러 점검 및 에너지 절약실천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