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2021년 온라인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개최

입력 2021년10월25일 13시1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와 인천지역 직업계고 재학생·졸업생의 취업 지원을 위해 유관기관 공동으로 ‘2021년 온라인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25일부터 내달 12일까지 19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 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5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온라인 기업설명회,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 모의면접, 영상이력서 제작 지원, 자기소개서 무료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온라인을 통해 1천명 이상의 참가자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IPA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직업계고 졸업(예정자)와 인천항 협력기업 간의 구인구직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2022년 직업계고 졸업생-물류기업 매칭사업’ 지원기업 선정 시 박람회 참여 인천항 협력기업에게 우선지원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사회가치실장은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상황의 침체된 고용 환경 속에서도 우수 인재가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취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적극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지역 직업계고는 29개교로 특성화고 27개교와 마이스터고 2개교가 있다. 이 중 공업계열(15), 상업계열(9), 가사·실업계열(3), 수산·해운계열(2) 등에서 1만4천215명이 재학 중이며, 그중 3학년은 4천952명이다.

 

취업박람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2021 온라인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홈페이지(www.highschooljobfai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