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우리민족 뿌리문화 연구활동 포럼' 안동시 비교시찰

입력 2021년11월01일 13시4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우리민족 뿌리문화 연구활동 포럼(대표자 최규술)’은 지난 28일부터 이틀간의 일정으로 안동시를 방문하여 문화 시설물의 보존관리 실태와 운영상황을 비교하고, 지역 고유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활용한 문화인프라 구축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비교시찰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장기간 중단하였던 대외 연구활동을 재개하는 계기로써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안동하회마을, 도산서원 등을 전문해설사의 안내로 답사하고, 한지공장 및 전시관을 방문하여 전통문화를 기반으로 한 문화콘텐츠의 상품화와 문화관광에 대한 다채로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민족 뿌리문화 연구활동 포럼의 대표 최규술 의원은 ”이번 비교시찰은 지역 고유의 전통문화를 활용한 지역경제활성화 방안에 대해 깊이 있게 연구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히며, ”우리 서구도 지역의 역사문화적 가치와 인문·자연적 특성들을 최대한 살린 관광콘텐츠를 발굴하여, 전통문화유산을 안정적으로 보존·전승함은 물론 지역발전을 위한 자원으로 활용 가능한 문화인프라를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