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보호관찰소 정상화를 위한 학부모 참여단 공청회

입력 2013년10월15일 09시47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성남시는 성남보호관찰소 정상화를 위한 공청회를  15일 오후 7시 30분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한다.

  그동안 시는  법무부와 합의사항을 기본으로  지난달30일부터 10월7일 학부모참여단을 공개 모집하고 10월 10일 성남시 홈페이지에 참여단 게시판을 개설했다.

이번 공청회는 학부모참여단 1,472명 전체를 대상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해당지역을 넘어 시 전체의 바람직한 방향을 위해 마련됐다.

보호관찰소 이전 문제는 서현동 입주가 백지화 되고, 이전장소 선정이 원점에서 재검토됨에 따라 이제는 성남시 전체의 문제가 돼 시는 보호관찰소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모든 의제를 논의하기 위한 공청회와 향후 구성될 민관대책기구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며 주민동의 절차를 필수로 해 민과 관이 소통하고 합의해 모범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보호관찰소 문제를 추진할 방침이다.

  공청회는 법무부 관찰과장의 보호관찰 업무 설명, 성남시 자치행정과장의 학부모참여단 활동계획·운영제안, 법무부와 성남시 패널참여자 4명과 공청회에 참석한 시민과의 자유토론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시는 공청회를 통해 개진된 의견을 적극 수렴해 향후 보호관찰소 정상화를 위해 시민과 함께 합리적으로 문제를 풀어나갈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