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동구 디지털 채용 설명회 개최

입력 2021년12월03일 14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코로나19로 대면 취업지원이 어려워진 관내 청년 구직자와 청년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을 위한 '동구 디지털 채용 설명회'를 실시한다.

 

고용노동부 공모 선정 사업인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청년특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동구 디지털 채용 설명회』는 청년 취업지원 전문기관인 ‘고용과미래 사회적협동조합’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실시한다. 

 

동구 디지털 채용 설명회는 6일과 오는 13일, 유튜브 LIVE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동구 및 인근 지역의 일하기 좋은 우수 기업을 소개하고 기업별 채용정보를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은 명진테크, 영농조합법인 참농부들, 비욘드더드림 등이며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철강산업분야, 제빵분야, 커머스분야의 인재 채용을 공유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디지털 채용 박람회 외 관내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AI 및 VR 면접지원 프로그램과 비대면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등 다양한 디지털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해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춰 이에 맞는 방법으로 청년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취업을 희망하는 관내 청년들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희망을 갖고 취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동구 디지털 채용 설명회는 ‘관내 거주 만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구직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채용설명회 종료 후 1:1 맞춤형 취업상담과 입사지원서 및 면접코칭 등 실제 취업연계를 위한 전문 취업 서비스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