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마을별 소규모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

입력 2021년12월06일 10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송해숭뢰2리 게이트볼장 준공식

[연합시민의소리]강화군이 생활 속 가까운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쾌적한 체육공간을 조성하고 있다.

 

군은 지난 2일 송해면 숭뢰2리 게이트볼장 준공식을 가졌다.

 

이번에 개장한 게이트볼장은 사업비 1억 4천여 만원을 투입해 인조잔디(557㎡) 규모에 조명, 전자 전광판을 갖춰 점수 계산을 자동화했으며 야간에도 게이트볼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군은 도심 속 가까운 곳에서 체육을 즐길 수 있는 신정체육시설, 강화군생활체육센터, 국궁장 조성 등 대규모 스포츠 인프라 구축뿐만 아니라, 동네에서 즐기는 스포츠 인프라 구축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스포츠 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다.

 

올해에만 마을별 소규모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사업으로 덕하리 게이트볼장 조명교체, 신현리 게이트볼장 유지보수공사, 야외운동기구 설치 및 이설 , 지석리 게이트볼장 인조잔디 교체 및 펜스 보수, 덕포리 실내게이트볼장 인조잔디 교체,  양사면 그라운드 골프장 간이화장실 설치,  석모3리 족구장 천막 보수 등을 완료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동네에서 체육을 즐기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도록 지역단위로 생활체육지도사를 배치해 생애주기별 스포츠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마을별 스포츠 인프라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