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흥광명 공공주택지구 종합개발 구상용역 보고회’ 개최

입력 2021년12월14일 15시4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0일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시흥광명공공주택지구를 미래 대한민국 경제를 견인하는 서남부 거점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시흥광명 공공주택지구 종합개발 구상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부서 관계자, 유관 기관, 외부 전문가 등이 참석해  시흥의 미래 청사진을 구상하고,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대응전략을 논의했다.

 

주요 논의사항은 자족기능 강화, 광역교통계획 신속 추진, 특화계획 전략, 원주민 재정착 방안에 중점을 뒀다.

 

단순 일자리 창출을 넘어 시흥만의 특화 된 청년 일자리가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자족 기능을 강화하고, 주변지역 접근 편의성을 높이고 도시의 조기 안착을 위해 광역교통개선대책 신속한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동~서, 남~북을 모두 연결하는 제2경인선, 남북 도시철도, GTX 노선 유치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사업지구 중심을 따라 남북으로 흐르는 목감천은 특화 수변공원으로 조성해 물길을 따라 다양한 여가와 문화의 공간으로 재탄생하고, 물길 주변은 랜드 마크가 될 수 있는 건축물을 도입해 시흥광명에서만 볼 수 있는 스카이라인을 만들 것을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기존 원주민들의 안정적인 재정착을 위한 제도개선의 필요성 및 다양한 인센티브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광명지구는 타 3기 신도시 대비 가장 우수한 입지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가장 큰 성장 잠재력을 갖고 있다”며 “이번 보고회에 제시된 제안들을 보다 체계화하고, 구체적인 협상 방안 제시를 통하여 국토교통부 및 LH와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흥광명공공주택지구는 2022년 상반기 지구지정, 2023년 하반기 지구계획승인, 2031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