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중구,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입력 2021년12월20일 13시4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15일 제1청 구청잘실에서 미래 평생교육의 청사진을 담은 '인천광역시 중구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을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선 연구용역을 수행한 인천연구원 배은주 선임연구위원이 인천 중구 평생교육 전반에 대한 현황진단과 구민의 평생교육 인식 및 요구조사 결과, 관계자 워크숍 및 국가 및 인천시 평생교육 정책 및 동향분석과 정책제언 등의 심도 있는 대응전략을 반영한 '인천중구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연구용역의 결과물을 도출했다.

 

중구는‘함께 성장하며 미래로 나아가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중구’라는 새로운 비전을 가지고‘빈틈없는 든든한 학습생태계 구축’,‘모두가 주도하고 참여하는 평생학습’,‘행복한 미래를 열어가는 평생학습’,‘포용과 생생의 힘이되는 평생학습’이라는 4가지 전략과 함께 50개의 세부 추진과제를 2022년을 원년으로 오는 2025년까지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홍인성 구청장은“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을 토대로 배움에 대한 다양한 구민들의 욕구해소는 물론 배움으로 구민 모두가 성장하는 평생학습 교육도시로 한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언제·어디서나·누구든 배울 수 있는 학습도시 시스템을 구축해 나감으로써 구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