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 부평점’ 문 열어

입력 2021년12월20일 18시1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는 20일 일신동 소재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 부평점’ 개소식을 진행했다.


구는 이번 ‘굿윌스토어 부평점’ 개소에 따라 지역 내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을 총 7곳으로 확대 운영하게 됐으며, 약 200명의 장애인에게 일자리 및 직업훈련 기회를 보다 안정적으로 제공하게 됐다.


부평구는 민선7기 공약사항 중 하나로 ‘장애인 고용촉진 및 일터개설’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장애인일자리사업 추진 , 장애인일자리 박람회 추진, 장애인 취업 상담창구 운영 ,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 설치 , 장애인일자리 취업정보 문자서비스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굿윌스토어 부평점’은 사회복지법인 은광복지재단에서 운영하며, 장애인 보호고용, 직업상담 및 직업적응훈련, 재활프로그램 운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장애인직업재활시설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굿윌스토어란 ‘자선이 아닌 기회를’이란 슬로건 아래 기증받은 물품을 되팔아 발생하는 수익으로 장애인과 소외계층에게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심리적 안정과 자존감의 회복, 재정적인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막고 환경오염을 줄이는 착한 소비기관으로 지구환경보호에 앞장서는 매장이다.


구 관계자는 “우리 부평구의 비전은 ‘더불어 사는 따뜻한 부평’”이라며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모두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데 있어 어려움이 없도록 ‘장애인 자립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최근 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지향하는 복지 패러다임의 변화에 발맞추기 위해서 무엇보다 자립이 가능한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장애인을 보호고용하고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직업재활시설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