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2021년 동구 바다그리기 대회' 시상식 개최

입력 2021년12월27일 19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바다그리기대회_인천광역시교육감상 유치부 정하윤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원장 조장환)은 지난 24일 '2021년 동구바다그리기 및 사진대회' 시상식을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했다.

 

본 대회는 동구에 있는 만석부두와 화수부두, 물치도 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11월 16일부터 12월 9일까지 작품을 접수했다.

 

만5세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바다그리기 대회에는 264편의 작품이 응모됐으며,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폰 사진공모에는 135편이 응모됐다.

 

사진작가와 화가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그림그리기 대회 각 부문별로 교육감상, 동구청장상, 동구의회의장상, 문화원상 등 총 63편의 작품을 선정하고 스마트폰사진전에서 20편의 작품을 선정했다.

 

정하윤(유치부), 고서준(초등저학년), 조서윤(초등고학년) 어린이가 교육감상을 수상했으며, 원유하(유치부), 이종우(초등저학년), 박기윤(초등고학년) 어린이가 동구청장상을 수상했다. 단체상은 가장 많은 응모를 한 서흥초등학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장환 화도진문화원장은 “아이들이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더 관심을 갖고 바라보며 꿈과 재능을 키워 훌륭한 화가가 되길 바란다”며 수상한 이들을 축하했다.

 

허인환 구청장은 “최근 조성된 만석·화수 해안산책로를 비롯한 동구의 바다에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구는 이번 대회의 수상작들을 21일부터 동구문화체육센터 전시실에 전시하는 한편, 내년 상반기 만석·화수 해안산책로와 화도진문화원 홈페이지에 수상작들을 영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