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통공사, 청렴성과관리제 우수부서 선정

입력 2021년12월29일 13시3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는 지난 28일 ‘2021년 청렴성과관리제 우수부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청렴성과관리제도는 공사 감사실 주관 청렴교육, 청렴시책 참여율 등을 평가하는 정량평가와 부서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청렴활동에 대한 정성평가로 이루어져 있으며, 부서별 직원들의 부패방지·청렴활동에 대한 실적과 성과를 평가하여 우수부서에 대한 포상과 함께 부서성과평가(BSC)와 연계함으로써 청렴실천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올해는 기관장 및 상임감사의 적극적인 청렴실천 의지와 함께 청렴도 개선을 위한 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평가대상 52개 전 부서가 정량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하는 등 전년 대비 청렴 실적과 성과가 향상되었으며, 성과가 가장 높은 1호선역무팀, 총무인사팀, 철도안전팀 등 5개 부서를 우수 부서로 선정하고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사 전상주 상임감사는 “청렴성과관리제를 통한 전 임직원의 적극적인 청렴실천이 지난 9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2021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우수등급을 획득할 수 있는 추진동력이 되었다”며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 선도 공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청렴 실천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