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2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 이용자 모집

입력 2021년12월29일 20시0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2년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 이용자를 오는 1월 6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 특성과 시민의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용자들에게 현금이 아닌 이용권(바우처)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분야는 총 10개 사업으로, 문제행동 위험군 아동의 심리치료를 위한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아동비전형성지원서비스,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유아동신체정서통합서비스 , 장애인맞춤형운동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통합가족상담서비스, 우리가족융합프로그램 등이다.

 

서비스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단, 사업내용에 따라 소득기준이 상이하며 최대 170% 이하까지 있음)에 해당하는 가구다.

 

모집 인원은 1,100여 명이다. 1인당 2개 서비스까지 신청 가능하며, 이용자로 선정되면 소득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 및 본인부담금이 차등 지원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2022년 1월 6일부터 14일까지(평일만 신청 가능) 신분증과 건강보험증사본, 사업별 필요서류 등을 준비해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동네알리미)와 각 동 행정복지센터, 시흥시청 복지정책과(031-310-3565)에서 확인하거나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 만족을 위한 맞춤형 사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서비스가 필요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