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농업기술센터 텃밭 전문강사 교육생 모집

입력 2022년01월18일 10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는 도시농업분야 전문 인력 일자리 창출을 위해 도시농업관리사를 대상으로 텃밭 전문 강사를 양성한다고 밝혔다.

 

도시농업관리사는 도시농업관련 기능사 이상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한 자가, 지정된 전문 인력 양성기관에서 운영하는 도시농업 전문 과정을 수료한 경우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 부여하는 자격으로, 도시민에게 도시농업 관련 교육, 해설, 지도 및 기술보급 등을 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말한다. 

 

텃밭 전문 강사 양성교육은 도시농업관리사 중 교육대상으로 선정된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도시농업 전문가의 역할, 교육활동 사례, 텃밭교육 교안작성, 스피치 방법 등 강의기술을 개인 시연발표와 코칭을 통해 집중적으로 습득할 수 있으며 2월 16일부터 3월 11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을 통해 양성된 도시농업 텃밭강사들은 학교나 공공텃밭, 원도심 마을정원 등 현장에 직접 찾아가 텃밭과 연계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도시농업의 가치를 알리고 실천할 계획이다.

 

조영덕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역량 있는 신규 텃밭강사 발굴로 코로나로 지친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도시농업이 확대 보급되길 바라며 도시농업 텃밭강사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현장교육 등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교육신청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incheon.go.kr/agro) 배움터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방식은 방역단계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 교육으로 탄력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시농업교육팀(440-6945~7)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