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백령도에서 건강걷기대회 개최

입력 2013년10월18일 11시05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자월면 건강걷기대회 사진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오는 24일 백령면 종합운동장에서 ‘백령면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백령도에 거주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백령 종합운동장을 출발해 박터널을 지나 운동장으로 되돌아오는 왕복 3km 코스로 백령 담수호에 비친 가을 들녘의 정취를 느끼며 걸을 수 있다.

군 보건소에서는 평소 건강관련 정보를 얻기 어려운 백령도 주민들을 위해 건강관리협회와 인하대병원, 건강보험공단, 암 센터 등과 함께 건강체험관, 구강건강 홍보관, 감염병예방관, 암검진 홍보관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또, 걷기대회 참가자들에게는 맞춤형 상담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식습관과 생활 속 건강실천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가 함께 이루어진다.

걷기대회 참가 신청은 백령보건지소에서 사전 접수만 가능하고 당일접수는 불가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접수처인 백령보건지소(899-3183)로 문의 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건강걷기 대회를 통해 평생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섬 지역 주민들의 생활 속 건강실천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