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2022년 건설공사 안전점검 수행기관 모집 공고

입력 2022년03월06일 14시3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IPA, 사장 최준욱)는 IPA가 발주한 관내 건설현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수행할 건설공사 안전점검 수행기관을 2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IPA는 모집한 기관을 다음 달부터 1년간 안전점검 수행기관 명부에 등록하여 관리하고, 건설공사 안전점검 필요 시 기술자 실적 등의 평가를 거쳐 실제 수행기관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자격조건은「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안전진단 전문기관으로 ‘항만’ 또는 ‘종합’ 분야에 등록하고, 법인등기부상 본점이 인천광역시, 서울특별시 또는 경기도에 소재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IPA 홈페이지의 공고문(사이버홍보관 - 알림마당 - 새소식 - ‘건설공사 안전점검 수행기관 모집 공고’)을 참고하여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IPA 재난안전실에 제출하면 된다.

 

성낙호 IPA 재난안전실장은 “건설공사 안전점검 수행기관 모집을 통해 등록되는 기관을 대상으로 향후 평가를 거쳐 적합한 기관을 선정할 것”이라며, “작업장 안전 확보와 안전사고 예방 등 안전 항만 실현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IPA는 항만 건설현장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전략추진 과제를 수립하고 경영진이 직접 주도하는 안전점검을 하는 등 다각적인 안전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