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제2기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위촉식 개최

입력 2022년03월17일 16시0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17일 계양산성 박물관에서 총 70여 명의 주민자치회 신규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계양구 제2기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주민자치회는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실질적인 주민자치 조직이다. 계양구는 2019년 효성1동, 작전1동 주민자치회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2020년에는 전체 12개 동에 주민자치회를 구성했다.

 

이번 위촉위원은 총 404명이 선정됐으며, 임기 기간인 2023년 12월 31일까지 자치계획 수립과 사업 발굴, 주민총회 개최, 마을 봉사활동 등 본격적인 주민자치회 활동을 펼치게 된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주민자치회는 각 동의 주민을 대표하는 의사결정기구로서 진정한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다.”라며, “주민자치회가 실질적인 주민 대표기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양구는 인천시 최초로 구의 사무 중 재활용동네마당 운영과 인도 등 보행로 정비 사무를 주민자치회에 위탁하여 운영 중이며, 향후 공원관리, 주차장관리 등 주민자치회 위탁사무를 확대하여 주민을 위한 체감형 정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