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활동 진행

입력 2022년03월18일 11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환경특별시 인천’슬로건에 발맞추어‘탄소중립 실천 캠페인’활동을 진행했다고 지난17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동계청소년자원봉사학교의 일환으로 지난 1월 10일부터 2개월에 걸쳐 진행됐으며, 전국의 중·고등학생들이 참여해  환경교육 , 플로깅 활동 ,  환경실천 제안 등을 통해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교육 이수 후 환경실천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고 실천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 되었다.

 

한편,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정예나 학생은 “교육영상에서 생각보다 환경을 위한 제안들이 많아서 놀라웠고, 일상속에서 환경을 위한 일들을 실천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 그런데 아버지가 코드를 종종 안 뽑으셔서 잔소리를 하게 된다.”고 소감을 밝혀 웃음을 주기도 했다.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조정은 사회복지사는“탄소중립 실천으로 텀블러 사용하기, 이메일 비우기, 마스크 제대로 버리기, 전기사용 줄이기 순으로 참여가 높았으며, 환경을 위한 청소년들의 이런 작은 실천들이 탄소중립을 앞당기는 신호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중구자원봉사센터 영종분소에서는 탄소중립을 위한 활동으로  이면지 캘리그라피노트,  양말목 티코스터,  나는야! 동네한바퀴(환경정화) ,  친환경 비누 만들기,  환경캠페인 부스운영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