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대체인력뱅크 운영으로 업무 공백없는 일자리 창출

입력 2022년03월18일 14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강화군은 일자리 창출 및 공무원 근무여건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한시임기제공무원 10명을 3월 중 채용해 대체인력뱅크를 운영한다.

 

한시임기제공무원은 출산‧육아 휴직, 병가 등의 업무공백을 대행하기 위해 통상 근무시간(주40시간)보다 짧게 근무하는 임기제 공무원이다.

 

채용직급 및 분야는 일반행정 7호로서 대우는 7급 상당 공무원으로 1일 7시간씩 주 35시간 임용일로부터 올 연말까지 근무하고, 필요시 최대 1년 6개월까지 연장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주민등록 상 거주지 제한은 없으며 공고일 현재 대한민국 국적의 20세 이상인 자,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 , 지방공무원법 제31조 각 호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 지방공무원 임용령 등 관례법령에 의하여 응시자격이 정지되지 아니한 자로서 전문대학 졸업 후 1년 이상 또는 대학졸업 후 6개월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와 관련된 실무경력이 있어야 한다. 또한 과거 8급 이상 또는 8급 이상에 상당하는 공무원으로서 1년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와 관련된 실무경력이 있어도 응시가능하다.

 

원서접수는 3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서류전형 합격자는 3월 29일에 발표된다. 최종합격자는 휴직 등 결원이 발생할 때마다 순차적으로 임용되며 사무행정 및 단순민원업무 등을 담당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한시임기제공무원 채용으로 청년실업, 경력단절 문제와 휴직 등으로 인한 행정서비스 공백을 최소화하여 군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