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2022 주민과 소통·유쾌한 간담회 개최

입력 2022년03월21일 11시2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는  지난 3월 15일부터 21일까지 5일 동안 중구 관내 11개동을 차례로 방문해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15일 영종동·영종1동을 시작으로 16일 신포동·신흥동, 17일 운서동·용유동, 18일 연안동·도원동·율목동, 21일 동인천동·개항동순으로 진행됐다.

 

홍인성 구청장은 각 동의 자생단체장과 일반 주민 등 총 460여명과 지역현안 및 주요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는 개회 , 참석자 소개, 개회사 , 질의 , 질의에 대한 답변순으로 진행됐으며, 간담회 후 구청장과 주민들이 각 동 주요 현안사항과 관련된 현장방문지를 찾아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구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총 100여 명의 건의자로부터 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공영주차장 확장, 쓰레기 무단투기 처리, 공사 소음 및 환경문제 대책 등 총 130여 건의 건의사항을 접수했다.

 

구 관계자는“향후 접수된 건의사항들을 처리하고 진행절차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구정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8년 10월부터 매월 개최해온 주민과 소통 유쾌한 날 행사 중  '주민 통·쾌 간담회'는 홍인성 구청장이 각 동을 방문, 주민과 동 현안사항 등에 대해 가감없이 대화하는 자리이다. 현장에서 나온 건의사항을 관련 부서와의 긴밀한 협의 행정으로 해결하고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장기화된 코로나 19 상황에서 더 많은 주민분들과 만날 수 없어 안타깝지만 이번 간담회를 통해 주민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해 구정에 반영하고 구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