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인천 민관협치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입력 2022년04월01일 18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는 시민협력플랫폼 공감에서 '인천 민관협치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 참석한 서포터즈들은 박남춘 인천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수여받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시는 다양한 시민이 인천지정 민 민관협치 관련 정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민관협치 서포터즈를 운영할 계획이다.

 

서포터즈는 기사작성, SNS 홍보, 핸드폰 동영상 촬영 방법을 학습하고, 시민들에게 유익한 시정소식은 물론 지역 내 곳곳의 생생한 현장 소식을 개인 팔로워들에게 알리게 된다.

 

이날 위촉된 서포터즈는 민관협치 활동가 양성교육에 참여한 시민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20대~70대까지 고른 연령층에 24명을 선정했으며,오는 10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협치나 협업 같은 말은 이제 많이 익숙해졌지만 여전히 우리 삶에 깊숙이 스며들지 못했다고 생각한다”며 “예기치 못한 코로나19 역시 협치의 위기를 불러오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사회적 위기는 오히려 협치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됐다”면서 “협치를 통해 시민과 행정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서포터즈가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