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동양도서관, 생활법률 주제로 임주혜 변호사 초청 강연

입력 2022년04월19일 17시1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 동양도서관이 생활법률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줄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계양구 동양도서관은 오는 5월 21일 오후 2시 동양도서관 문화교실에서 작가초청 강연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일상에서 발생한 크고 작은 다툼으로, “이럴 땐 내 억울함을 어떻게 알려야 하지?”, “법을 어기지 않으려면?”하는 물음에 대한 해답으로 구민들에게 다양한 생활법률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초청작가는'super 1인 변호사', '유튜브 저작권'저자인 임주혜 변호사로 일상 속 다양한 생활법률 사례를 통해 구민의 눈높이에 맞게 이야기를 풀어줄 예정이다.

 

5월 2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시작하는 강연은 ‘경제 생활과 법’, ‘가정생활과 법’, ‘노동생활과 법’ 총 3개의 주제로 임대차 보증금 지키는 법, 사기피해 당하지 않는 법, 제대로 일하고 제대로 받는 법 등의 내용을 다룬다.

 

작가초청 강연은 성인 50명(대면 15명, 비대면 3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운영되며, 참가 희망자는 동양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동양도서관은 신청 마감으로 참여하지 못하는 구민을 위해 동양도서관 공식 유튜브로 강연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일상에서 필요한 생활법률 지식을 얻어 어느 때에 어떤 법이 쓰이고, 어떤 법이 생활에 가까우며, 법은 왜 준수해야 하는지 배울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