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사회복지시설·학교·유치원 식중독 예방관리

입력 2022년04월19일 18시2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봄철 따뜻한 날씨로 식중독 발생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면역취약계층인 어린이, 노인이 주로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 및 학교, 유치원에 대한 식중독 예방 특별 관리를 연중 지속 추진한다.

 

50인 이상 집단급식소가 설치된 시설에 대해서는 찾아가는 식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해 안전한 급식환경을 조성하고 소규모 요양시설, 방과 후 학교 등 50인 미만 사회복지시설에 대해서는 맞춤형 식중독 예방 온라인 교육을 추진한다.

 

특히, 50인 미만 시설의 경우 집단급식소 미설치 대상으로 법정 위생관리 대상에서 제외돼 식중독 관리가 어려운 실정이며 상·하반기 교육을 통해 위생관리 능력을 제고하고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유치원·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교육청 및 동부교육지원청과 연계해 상반기 전수 위생점검을 실시하고 이 중 하위 5% 기관에 대하여는 하반기 합동점검 재실시, 중점컨설팅을 진행해 위생수준 향상에 총력을 기울인다.


중점컨설팅 시에는 ATP세균수측정기, 온도탐침계, 산가측정지를 사용해 수치화된 결과에 따라 개선율을 확보하고 미흡업소에 대하여는 식품 수거 검사를 병행해 행정처분과 적극 사후관리로 위생수준을 대폭 향상 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위생 사각 지대를 발굴, 적극적인 위생관리와 개선을 통해 안전한 급식환경을 조성하고, 식중독 등 식품사고 예방 및 확산 방지를 통해 구민의 건강권 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