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평생학습관, 웹툰 작품과 서양화 작품 한자리감상

입력 2022년05월03일 16시2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평생학습관(관장 김옥제) 갤러리  '나무' 와  '다솜'에서 12일까지 이기원 작가의 ‘이기원(murim): 장르의 확장’전시회와 임휴 작가의 ‘응시(凝視)’ 전시회를 개최한다.

 

'나무'에서는 이기원 작가의 ‘이기원(murim): 장르의 확장’ 개인전이 열린다. 웹툰 작가인 이기원 작가의 기본 구성은 주변에서 접하는 물건, 풍경, 인물 등의 페이소스(Pathos, 예술적 표현이 정서적 호소력 지님)에 초점을 두고 있다. 작품의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거칠지만 재미와 역설을 동시에 보여준다.

 

'다솜'에서는 임휴 작가의 ‘응시(凝視)’ 전시회가 열린다. 임휴 작가의 응시는 프랑스 정신분석학자 라캉  '세미나 1: 프로이트의 기술 에세이'의 응시를 인용했다.

 

시선과 응시가 분열되는 그 지점, 시각의 영역에 나타나는 충돌을 나타내고 있으며, 가시적인 이미지 너머의 실재(實在)를 발견하는 방법을 찾아 작품으로 표현했다.

 

관람은 무료이며, 일요일은 휴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ilec.go.kr) 또는 평생학습관 기획정보부(032-899-1516)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