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을 알리는 국민 홍보대사, 제2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 모집

입력 2022년05월16일 19시4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국민이 직접 SNS(Social Network Service)용 콘텐츠를 제작해 인천항을 홍보하는 ‘제2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이달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IPA는 더 많은 국민이 참여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올해는 모집 분야를 세분화하고 선발 인원을 확대했다. 지난해는 영상 분야 총 5팀을 선발했으나, 올해는 ▴영상 ▴이미지 ▴텍스트 분야 각 4개 팀을 선발한다.

 

인천항에 관심이 있고 콘텐츠 기획 및 개발이 가능한 국민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원동기 ▴활동계획 ▴제작능력 ▴경력 사항 등을 평가해 총 12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활동 기간은 내달부터 4개월간이며, 영상 콘텐츠는 인천항 공식 유튜브, 이미지 콘텐츠는 인스타그램, 텍스트는 블로그를 통해 소개된다. 크리에이터에게 소정의 제작비가 지급되며, 활동 종료 후 분야별 최우수 크리에이터에게는 인천항만공사장 표창과 상금이 수여된다.

 

○제2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IPA 대표 홈페이지(국민소통-알림마당-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처 : ☎02-577-5605)

 

IPA는 지난해 제1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 5팀이 3개월에 걸쳐 제작한 영상 콘텐츠 15개를 공식 유튜브에 게시했다. 특히, 미국인 크리에이터가 외국인의 시각으로 인천항 주변을 직접 견학하거나, Z세대 크리에이터가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인천항 주변 관광지를 소개하는 등 다양한 영상이 공개됐다.

 

 인천항만공사 최정철 경영부문 부사장은 “SNS를 통해 인천항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누구든지 환영한다”라며, “올해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가 제작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