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건축 안전망 구축···지역건축안전센터 전문인력 모집

입력 2022년05월16일 20시4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건축안전센터팀을 설립하고 운영 중인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16일 건축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할 전문인력 2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건축법 개정에 따라 구가 설립하는 지역건축안전센터는 건축공사장 안전 점검, 공사감리에 대한 관리·감독, 건축물 안전 점검 및 개량·보수에 대한 기술지원, 해체허가 및 착공현장 점검 등 건축물 안전관리에 대한 업무를 수행한다.


서구 지역건축안전센터는 서구 건축과 내 팀 단위로 구성, 행정 인력을 우선 배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건축분야, 건축구조분야 등 전문인력 2명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지방시간선택제임기제 공무원 나급으로 모집하는 전문인력의 응시 자격은 건축사, 건축구조기술사 또는 건축구조분야 고급 기술이 이상의 자격을 갖춘 자로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다.


구는 서류전형과 면접시험 등 절차를 거쳐 6월 중 최종 합격자를 선정하고 실무에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서구 관계자는 “건축안전센터팀은 설계도서 상 구조 안전 확인, 현장 안전 점검 등 지역 건축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안전관리를 실시하게 된다”며 “이번 채용에 학식과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