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섬쌀 ‘나들미’ 품종보급 가속도
등록날짜 [ 2022년05월26일 15시52분 ]

농업기술센터_나들미 모내기
[연합시민의소리]강화군이 강화섬쌀 ‘나들미’ 품종의 조기 보급 체계를 구축하고 대한민국 최고 명품 브랜드 육성에 나섰다.

 

강화섬쌀 ‘나들미’는 고시히카리, 추청 등 외래품종을 대체하고, 농가와 소비자가 원하는 최고품질의 고부가가치 쌀을 생산하기 위해 농촌진흥청과 손잡고 농업인과 수요자가 함께 참여해 개발한 지역에 특화된 고품질의 벼 품종이다.

 

특히, 미생물이 풍부하고 쌀의 품질이 좋게 하는 마그네슘 성분이 월등한 청정지역에서 거친 해풍을 이겨낸 강화섬쌀 ‘나들미’는 단백질 함량이 5.8%로 낮으며 찰지고 맛이 좋다. 지난해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전국 소비자 밥맛평가단에서도 밥맛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군은 강화섬쌀 ‘나들미’ 품종의 조기 보급을 위해 올해 사업으로는 1ha 규모의 채종단지를 조성했으며, 내년에는 시범재배 단지를 100ha로 확대하고, 24년부터 우량종자를 농가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또한, 강화도 남부(화도면)와 북부(양사면)지역에 ‘나들미’ 농가실증포를 운영해 가공․유통 단계부터 수확 후 시식 평가까지 소비자의 평가를 받고, 지역에 적합한 파종시기, 시비방법, 등숙률, 수확량 등의 자료를 수집해 농가에 보급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강화섬쌀 ‘나들미’ 품종을 농가에 조기 보급해 대한민국 최고품질의 차별화된 강화섬쌀이 생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귀농인의 창업 지원 본격화 (2022-05-31 10:26:40)
인천 부평구, 노인복지관 등에 공영텃밭 수확물 나눔 실시 (2022-05-26 12:40:58)
영주시,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
인천 연수구, 집중호우 피해 ...
인천 연수구립공공도서관, 공...
인천 남동구, 제5기 지역사회...
인천 동구 어린이교통안전체...
인천 계양구청 양궁선수단 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