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흥덕경찰서, 문암생태공원·캠핑장 성범죄예방 캠페인 실시

입력 2022년06월07일 13시5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청주흥덕경찰서(서장 마경석)는  7일 문암생태공원·캠핑장에서  ]불법 촬영 합동  점검 및 찾아가는 사전지문등록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흥덕경찰서 운영 중인 디지털성범죄감시단(청주시청, 늘봄,시민)과 협업하여 대규모로 진행되었으며, 민·관·경 모두가 동참하여 공원 및 캠핑장 내 화장실 불법카메라 집중점검을 실시하는 등 성범죄 예방활동을 실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의 효과로 관광지 이용객이 많아 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5. 20 오송호수공원을 시작으로 한 달간 관내 공원 및 캠핑장 중심의 선제적 성폭력 예방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은 공원 내에서 어린이·가족들을 대상으로‘아동안전·실종예방을 위한 사전등록 및 경찰 제복 체험’홍보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어린이 50명대상 사전지문등록을 실시하고,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등 직접 경찰이 되어보는 체험도 제공하며 주민들과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였다.

 

흥덕경찰서장(마경석)은 주민들에게 먼저 다가가서 주민들의 의견과 불안요소를 반영하여 지자체등과 협업하는 등 주민친화적인 자치경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