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위원회, 구글GNI와 함께 ‘2022 디지털저널리즘 연간 교육’ 진행

입력 2022년06월07일 13시5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 제공=인터넷신문위원회) 인터넷신문위원회와 구글뉴스이니셔티브는 지난 2021년부터 ‘디지털 저널리즘 연간 특별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연합시민의소리] 인터넷신문 유일의 자율규제 기구인 인터넷신문위원회(위원장 민병호)는 7일 구글뉴스이니셔티브(GNI)와 공동으로 ‘2022 디지털 저널리즘 연간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2021년에 이어서 인신위와 구글GNI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연간 프로그램이며, 구글이 언론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기사 작성을 위한 각종 무료 도구(Tool)를 소개하고, 이를 실제로 기사 작성에 활용해보는 방식이다.

 

인신위와 구글GNI의 올해 교육은 총 5회의 교육으로 구성되어 ‘우리 모두를 위한 사실검증 팩트체크’ ‘검색-트렌드 그리고 시각화’ ‘핀포인트와 머신러닝’ ‘독자데이터 분석 NCI-RCI’ 등을 주제로 김민성 구글 뉴스랩 티칭 펠로우의 강의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인신위는 지난 2012년 출범해 올해로 10년을 맞는 인터넷신문 유일의 기사 및 광고를 심의하는 종합 자율심의‧규제기구로서 6월 현재 800여개 인터넷신문과 함께 자율규제 활동을 선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