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정부 국정과제 추진위원회 출범

입력 2022년06월09일 11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정부 110대 국정과제의 선도적 이행을 위해 ‘인천항만공사 국정과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최준욱)를 발족했다고 8일 밝혔다

 

추진위는 4개 분과로 운영되며, ▴1분과–안전·창업·중소기업 지원 ▴2분과-재무건전성 개선을 위한 비상경영체제 운영 및 조직 혁신 ▴3분과-글로벌 허브항만 조성 ▴4분과-해양 인프라 구축으로 구성됐다.

 

각 분과는 국정과제와 연계한 추진과제를 발굴·이행할 계획이며, 현재 42개 추진과제를 발굴하고 이 중 11개는 중점 추진과제로, 31개는 상시 추진과제로 분류했다.

 

중점 추진과제에는 ▴조직 재설계를 통한 기관운영 효율성 제고 ▴재무건전성 강화를 위한 비상경영체계 운영 ▴인천항 스마트물류센터 건립 등이 있으며, 상시 추진과제에는 ▴연안 섬 관광프로그램 및 인천항 크루즈 여객유치 확대 ▴인천항 미세먼지 관리역량 강화 등이 있다.

 

특히, IPA는 추진과제의 지속 관리를 위해 매월 중점 추진과제의 진행률을, 매 분기 중점·상시 추진과제의 성과를 점검할 방침이다.

 

인천항만공사 최준욱 사장은 “추진위 운영을 통해 110대 국정과제와 연계된 추진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 실천할 것”이라며, “공기업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다해 국정과제를 선도적으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